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 MBC

요즘 국정원 트윗이 문제라는데 과거 뭐 바보 대통령이네 어쩌네 말 많은 노무현 당신의 뜻을 한번 알아보자.

=====================================================================================================


청와대가 모든 부처 공무원들을 상대로 국정홍보처 ‘국정브리핑’에 언론보도를 비판하는 댓글 달기 경쟁을 시키고 있다. 국정홍보처는 청와대 지시사항이라며 하루 두 차례 댓글 실적을 점검해 부처 평가에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1월 노무현 대통령이 “국정브리핑의 언론보도 분석에 해당 부처 의견을 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독려했음에도 활성화되지 않자 채점을 하겠다는 얘기다.


일부 부처는 글 잘 쓰는 직원을 골라 댓글 달기 전담요원으로 배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한다. 청와대가 주최하고 국정홍보처가 시행하는 공무원 작문경시대회라도 벌어질 모양이다.

  ▲ ⓒ 동아일보 보도中

호옹이? 청와대가 공무원들에게 언론보도를 비판하는 댓글 달기를 시켜부러야? 실적까지 점검을 해부러야?


"참여정부 들어 청와대의 달라진 풍경중 하나는밤 늦도록 키보드를 치는 대통령이다."

윤태영(尹太瀛) 청와대 제1부속실장이 21일 `청와대 브리핑'에 아홉번째 기고한 `국정일기'의 한 부분이다.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이 컴퓨터를 잘 다룬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있다. 인명관리 프로그램인 `노하우 2000'을 만들기도 했고 지금도 인터넷 댓글을 올릴 정도로컴퓨터에 `친숙'하다.

  ▲ ⓒ 한국일보 보도中

호옹이? 뭐시라? 지금 안그래도 공무원들이 리트윗 했다고 문젠데 당시 대통령이 직접 댓글을 달아부러야?

=====================================================================================================

나가 하면 로맨스고 남이 하면 불륜이여라? 이거랑 저거랑 같냐고 풀발기 하는 병신들을 위해 한마디!!

아니 공무원이 컴앞에 앉아서 지도 선거권 있는데 정치적인 트윗 못해? 댓글 못달어? 근데 지금 왤케 지랄?

공무원이 문제라면 노무현은 저때 왜 직접 댓글 달까? 저거 정치적인거 아님? 따까리들은 왜 실적 먹임?

아주 정치적인게지~ 좌좀들은 자꾸 박근혜 죽일라 하는데 느그들의 바보대통령만 계속 흠잡는 꼴임.

- 공사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