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항상 이맘때쯤에면 녹조로 고생 좀 해대는데...;;

이번엔 유례없는 장마철 물부족과 유례없는 폭염으루다가 강가에 좀 녹조들이 장시간 생겼기로서니...;;

이게 또 4대강때문이네~ MB때문이네~ 어쩌네~ 함서 유례없는 사이비 '녹조' 전문가들이 늘어났다는데...ㅋ 

어쩜 이리도 광우병, FTA, 구럼비때 처럼 패턴이 변하질 않누ㅋ 이젠 하다하다 없는 소리도 만들데?

뭐 녹조속에 독성물질 까지 있다면서 온국민들 불안에 떨게하며 분탕질을 해대던데 이것들 싹 잡아 족쳐야함.

암튼 정확한 지식과 상식도 없는 이 좌좀들;; 또 서로서로 선동질에 허위 정보질에 놀아나 먹잇감 하나 문 모양ㅋ

하기사 집구석서 콧딱지만한 어항에 물고기 하나 안키워본 감성없는 새키들이 이 자연현상을 어찌 알리요...;;

좀 잠자코 가만 있으면 알아서 다 사라지니 헛소리들 그만하게요?^^ 짤은 울집 수족관 폭염&녹조현상 대책^^

보너스로 아래는 좌좀들 멘붕뉴스ㅋ

  ▲ ⓒ 연합뉴스

- 공사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konn.tistory.com BlogIcon Konn 2012.08.09 18: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날이 더우면 녹조가 생기는건 맞죠, 근데 강의 유속이 느려지면서 녹조의 증가율이 높아졌고, 4대강 정비 사업을 하느라 강마다 보를 막아놔서 강의 유속이 1/10으로 낮아졌습니다. 거기다 이번 폭염까지 겹쳐서 녹조가 전국의 강에 확산이 되고있습니다. 22조원을 4대강 사업에 투자했으면 녹조 현상이 줄어들어야하는데 줄기는 커녕 모든 강에 걸쳐서 녹조현상이 확산되고있는데 이걸 가지고 원래부터 이랬다는건 애초에 4대강 사업이 아무런 쓸모도, 효과도 없는 거라고 인정하는 꼴인데요.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2.08.09 1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장마철 비의 양이 유례없이 적은 와중에 물부족 현상 없고 가뭄문제 역시 없는건 안보이죠? 그냥 그놈의 단점만 찾느라 녹조 녹조 녹조... 제발 멍청도식 한쪽만 바라보지 말고 양방향을 보셈. 보들을 통해 각종 용수확보 등 그냥 쉽게말해 농민들 입장을 생각해보셈.

      그리고 유속?ㅋ 호수,저수지.. 아니 가깝게봐서 물웅덩이들이 비웃는 소리를 하시네요ㅋㅋ 유속타령은 정확한 팩트에 근거한 자료를 보세요. 분탕질한 유속 10배 느려져 녹조현상 키웠다란.. 근거없는 뉴스질만 클릭 말고... 그리고 4대강이 아무런 쓸모도,효과도 없는걸 인정한다?ㅋ 여름철 녹조 신경쓸라고 4대강 사업했수?

      4대강 주변민들 4대강 다 찬성하는 이유가 뭐라 생각하는지? 개념없고 지식없는 좌좀들이나 까고 자빠졌단 생각 인터넷 여론을 통해 느껴지진 않나요? 아~ 4대강 까던 것들 죄다 자전가,SUV 끌고 캠핑질 가더이다?ㅋ

  2. Favicon of https://konn.tistory.com BlogIcon Konn 2012.08.09 1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4대강사업으로 유속 10배나 느려져 녹조 발생"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89624

    가뭄이 없다는 말은 어디서 나오는건지요? 제발 멍청도식 한쪽만 바라보지 말고 양방향을 보셈.

    https://monthly.chosun.com/client/news/viw.asp?nNewsNumb=200810100057&ctcd=C&cpage=15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742291
    http://blog.kma.go.kr/i/entry/302
    http://www.sciencetimes.co.kr/article.do?atidx=0000062810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2.08.09 19: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것보세요. 저 근거를 대체 어디서 조사했는지 보세요ㅋ 민주당 분탕질이니 더더욱 확신이 가는군요ㅋㅋ 님식으로 팩트놀이 하자면 님 멘붕시킬 뉴스기사 천지입니다. 본문에 링크 건 뉴스는 보셨나요? 두 뉴스를 비교해보세요. 과연 어느쪽을 신뢰해야하는지?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2.08.09 19: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님이 그렇게 신뢰하는 단체vs정부의 녹조 베틀이네요. 보시고 신뢰할 곳을 판단하시길...

      http://www.greenpost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841

    • Favicon of https://konn.tistory.com BlogIcon Konn 2012.08.09 19: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결국 한다는 말이 해당 사실에 대한 근거를 댄 반박이 아닌 어디서 조사했는지군요. 역시 그럴줄 알았습니다.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2.08.09 19: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대체 그 해당 [사실]<-이 왜 대체 [사실]! 이죠?ㅋㅋㅋㅋ 아닌 사실 같지도 않은 사실을 왜 반박을 해야할까요? 왜 녹조가 4대강때문이라는 [사실]이 어디서 대체 나온걸까요? 나꼼수식 논리네요? 아닌가? 공기에 전염된다는 광우병식 논리인가요? [사실]다운 [사실]을 퍼와보세요.

    • Favicon of https://konn.tistory.com BlogIcon Konn 2012.08.09 19: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89614
      "녹조는 이상고온에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4대강 사업으로 인해 유속이 느려져서 심해진 것이다. (폭염이 왔던) 1994년에도 이런 현상은 없었다"고 반박했다.

      "4대강에 16개 보를 만들어 물을 가둬놓고 거대한 호수를 만들었는데 녹조현상이 발생 안한다면 그게 더 이상한 것"


      이야기 길어지는건 싫어하지만, 님도 사실같은 사실은 이야기하지 않거든요?

      녹조배틀이라며 들고온 기사에서도 서로 주장하는 바가 다릅니다, 다른 신문사에서도 주장하는 바가 다르구요.

      님 시각으로는 제가 들고오는게 [사실]같지도 않은 [사실]인데요, 거꾸로 제가 보는 님이 들고오는거야 말로 [사실]같이 않은 [사실]입니다. 멍청도식으로 생각하지 말고 양방향을 보세요 좀 ㅎㅎ

      뭐, 님 말대로 녹조가 생기는 이유는 폭염 때문 맞습니다.

      4대강 사업으로 강을 막아놓고 거대한 호수를 만들었는데 폭염이 왔으니 녹조가 안 생기는게 이상한거죠. ㅎㅎ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2.08.09 19: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 좀 딸리시네요? 제가 퍼온건 어차피 녹조에 대해 왈가왈부해봤자 이쪽 저쪽 의견 다를껀 뻔하다라는 식의 링크 퍼옴입니다. 한마디로 님이 팩트에 근거하지 않은 링크는 저도 얼마든 퍼올수 있단 소리죠. 해서 저 링크를 퍼온거지 제께 사실이라고 퍼온건 아니라 이말입죠. 이말도 이해하실진 모르겠고...

      뭐 말 길어지는거 싫어하신다니 짧게 합죠.

      저도 이번에 배웠지만 녹조는 햇빛,영양염류,수온 이세가지가 영향을 줍죠. 그중에서도 영양염류라는게 중요한데 질소,규소,인 등을 총칭하는 것으로 남조류나 식물플랑크톤이 자라는데 영양분을 공급하죠. 그리고 수온과 햇빛은 녹조류의 광합성에 영향, 녹조를 이루는 식물성 플랑크톤과 남조류의 번식에 중요한 역활을 한다 하덥디다.

      지금 이 녹조현상은 4대강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현상이라고 합니다. 폭염으로 인한 수온상승에 녹조류가 급속히 번식하고 이전과는 다른 가뭄으로 좌좀들이 그렇게 주장하는 유량부족으로 인해 중요한 영양염류가 축적돼어 이렇게 심각한 녹조현상이 벌어진거지요.

      자 그럼 일단 녹조가 왜 생기는지는 알았고 과연 4대강과 연관이 있느냐! 아 있겠지요. 우리 4대강도 우리 국토에 포함된 강이니요. 북한강 역시 녹조현상으로 몸살입니다. 북한강과 4대강이 관련이 있나요? 유속이요? 유속저하로 물이 가둬져 녹조를 키웠다? 1급수라는 소양호. 물의 체류기간이 460여일이라 하지요. 왜 소양호는 녹조현상이 지금 없을까요? 그리고 이전에는 왜 없었을까요? 물을 가두다못해 1년여 넘게 채워놓는데... 4대강 공사와 보로 인한 유속저하... 그리고 녹조... 과연 무엇이 진실일까요? 좌좀들이 그렇게 주장하고 날조하는 것이 과연 진실일까요? 아니면 우리가 받아들여야할 자연현상일까요?

    • Favicon of https://konn.tistory.com BlogIcon Konn 2012.08.09 2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소양호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KBS뉴스에 따르면 아직 퍼지지 않은거라고 하는거 같고, 뭐 어디 커뮤니티에선 소양호까지 퍼지면 막장인거라고 하는 상황이긴 하다만.

      그리고 북한강은 원래부터 녹조현상이 있었습니다, 4대강하면서 이런 현상이 4대강에서도 발생한거고요. 남조류는 느린 유속에서 창궐하는것이 맞습니다. 북한강은 임남댐 때문에 북한강 수량이 줄어든것도 원인이구요.


      계속 이야기해봐야 평행선만 그을거고, 어차피 이번 녹조현상은 원인이 불명이라니 저같은 비전문가가 아무리 떠벌려봐야 원인 규명따위에 도움이 되지도 않을거니 이만 접고 들어가겠습니다 -ㅅ-

      p.s 근데 마치 좌좀들이 없는 녹조 만들어내는것 처럼 말하시네요.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2.08.09 2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녹조는 위에 언급한 세가지가 만들어냈지 설마 좌좀들이 만들어냈을까요... 하지만 4대강때문에 녹조가 생겼다는 개소리는 좌좀들이 만들어내긴 했죠ㅋ

      계속 4대강하면서 4대강때문에 녹조가 발생했다 말하시는데... 뭐;; 좌회전 주장과 다를바없네요. 제발 팩트에 근거해 삽시다. 그리고 우리 인간적으로 생각합시다. 전국적 유례없는 폭염에 전국적 유례없는 녹조현상입니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말을 부풀리지 말고, 그 부풀린 말에 선동당하지도 맙시다. 급기얀 지금 독성물질이 검출돼어 물까지 먹지말자며 선동질중입니다. 혹시! 모르니 끓여서 마시면 아무런 해가 없습니다(솔직히 요즘 누가 물을 끓여 마십니까?) 하지만 다 무슨 재앙이 다가온다는 식의 선동질입니다. 이런 선동질로 인해 마실 물까지 비상이 걸린다면 이거야말로 국가적 재앙입니다.

      요즘 우리나라는 재앙을 인간들이 만들어냅니다. 아가리로 말이지요... 제발 아가리 터는 것들에게 선동당하지 마세요.

    • 똥누리 2012.08.12 23: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뼛속까지 똥누리당 당원이니....
      더 이상 이야기 나눠봐야 눈에 색안경만 끼고 빨갱이 타령만 하니까 Konn님이 그냥 미친개에 물렸다~~하고 오지마세요.

  3. 지나던- 2012.08.10 04: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인장님 아주 명쾌하십니다.
    솔직히 이번 녹조 분명 4대강과 관련이 분명하다 생각했는데 댓글을 보다보니
    이상도 이하도 아닌 자연현상으로 보자는 의견이 참 공감가네요
    이번 여름 폭염 오죽했나요-
    모쪼록 빨리 해결이 됐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