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 koozistory

방문자가 400만으로 달려가고 있는 가운데 유입경로를 제대로 살펴봤다. 물론 티스토리 자체의 유입경로와 여러 웹로그 분석서비스들의 유입경로가 다르지만 뭐 둥지가 티스토리인만큼 자체 유입경로로 분석을 해봤더니 역시 둥지 자체가 다음인지라 다음이 대세더이다.

1위 다음 검색
역시나 다음에서 검색으로 유입하는 방문자가 대세!

2위 네이버 검색
사실 처음엔 네이버에 검색등록만 해뒀지 뭐 제대로 들어오겠냐 싶었지만 역시나 한국에서 검색은 네이버!

3위 다음 뷰
이젠 필수가 되어버린 모든 블로거들의 황금어장! 바로 다음 뷰다. 그 영향력은 듣보 언론사 까지 끌어들일 정도.

4위 다음 블로거뉴스
한 때 엄청나게 트래픽 뻥~ 터진 곳이다. 다들 잘 알 듯 현 다음 뷰의 전신! 이따금 블로거뉴스 때가 그립기도;;

5위 다음
메인 자체에 포스트가 노출이 돼어 유입하는 경우다. 현재는 라이브스토리가 그렇다. 영향력 절대 무시 못함!

6위 네이버 블로그,카페
이것도 네이버 검색과 비스까리한 유입인 듯 싶은데 가끔 네이버에 링크되어 흘러들어오는 경우도 있다.

7위 야후 검색
한 때 야후를 통한 검색으로 방문자 유입이 잦았는데 현재는 많이 줄어든 상황.

8위 구글 한국
구글 한국서비스에서 검색시 유입이 된다. 요즘엔 한국이고 나발이고 통합이 되어서 유입이 급증중이다.

9위 티스토리
존재만으로도 사랑스런 티스토리^^

10위 구글
요즘 빵~ 터지는 곳이다. 타국가에서의 유입도 급증이다. 자세하겐 모르겠지만 구글이 검색에 뭔 변화를 준 듯.

역시나 본 블로그 둥지 자체가 다음이고 갠적으로도 다음을 신뢰하기도 하고ㅋ 다음 위주로 운영하다보니 10위 중 다음이 4개나 차지하고 있다. 또한, '한국=네이버'를 절대 무시할 수 없으며 요즘들어 부쩍 검색유입이 잦은 구글의 약진도 눈여겨 볼 만한 사항이다. 고로 방문 유입에 고민 하는 분들은 다음,네이버,구글만 잘 공략해본다면 이전과 다른 결과를 얻을 수도 있겠다. 뭣보다 '다음 뷰'는 그저 신급!
- 공사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