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그나마 지지하던 진보논객 중에 한 명이였다. 뭐 솔직히 논객(?)이라고 까지 하긴 뭐하고 그냥 인간으로 따지자면 남들 꺼내기 힘든 소리를 할 말은 하고 사는 솔직한 양반이라 어디서 무슨 소리를 해대건 알게 모르게 지지하는 성향이 있긴 있었는데 이번 신정환과 관련 트위터 드립을 보면서 실.망.했.다. 말만 놓고 보자면 그래! 틀린말은 아니지. 아~ 갸가 뭘 입던 남들이 왈가왈부 할 상황은 아니지. 하지만 신정환이가 사과를 해야한다면 자기 자신에게 해야 한다니? 요부분은 아니지 않은가?
 
신정환이가 누군가? 그들이 그렇게 나불거리는 '공인'에다가 어쨌든 나라에서 '법'이란걸 정해 놓은 이상 불법도박에 여권까지 장난질 친 듯 싶고, 공중파 방송 펑크에 결정적으루다가 온국민'뎅기열'이라는 병까지 죄다 검색하게 만든 장본인 아닌가? 아 이런애가 뭐 솔까말 본인 의지와는 상관없었겠지만 그간 방송에서 머리 좀 똘똘한 컵셉을 따지고 보면 무슨 장난이라도 치듯 몇개월 만에 명품 감싸고 들어오면 누가 좋아하겠수? 명품패딩이라서 욕을 한게 아니라 그래도 걱정해준 팬들에게 대한 예의가 어긋한거 아니지 않나?

이거가지고 좀 싸잡아 혼내주고 있는데 거기서 말같지도 않은 쉴드를 쳐주다니 말이다. 웃긴건 거기서 또 왜 그 글은 삭제를 했으며, 난데없이 강원랜드 몰고 가는걸 보면서 그간 좋았던 진중권 씨 이미지 이번 껀으로 다 말아 먹은 느낌이다. 솔직히 까놓고 말해 심형래 때도 그랬고, 변희재 씨와 소송때릴 때도 그랬고 무언의 응원을 보내곤 했는데 뭔가 설명할 수 없는 배신감 마저 드는 요런 꼼싸름한 기분은 뭐지? 요즘들어 우편향 알바들이 웹에서 판치는걸 보며 내 워낙 아이큐 딸리는지라 나름 세뇌 아닌 세뇌가 되어 가긴 하는거 인정하는데 그들 논리 가만 들어보면 정말 이나라 진보들의 문제도 있긴 있는 듯 하다. 이 뭐;; 신정환이 뭐길래;;;;

- 공사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usypen.tistory.com BlogIcon 까칠한조작가 2011.01.20 18: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중권씨.. 요즘 왠지 바닥이 드러나고 있는 듯 하죠.

    그런데 저분, 보수논객이 아니라 진보 쪽 아니었나요?

    하기야 하는 걸 보면 극과 극은 통한다는 옛말이 무색할 정도라

    보수라 부르든 진보라 부르든 큰 상관은 없어 보입니다만...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1.01.20 18: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이쿠~ 실수했네요! 발빠른 지적 감사드립니다ㅋㅋ 그나저나 진중권 씨;; 갠적으로 요즘 많은 일들 겪고 뭐 교수직도 그렇고 해서 다시 재기하는 모습으로 보이지만 접근하는 방식이..영~

  2. 우리오늘키스 감보아 2011.01.20 20: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과연 그가 신정환이를 쉴드쳐줄 생각이 있을까 싶소만... 유독 신씨가 입고 등장한 명품브랜드를 비꼬는 몇몇 기자의 기사에 상당수 국민들이 벌때처럼 달려들고 더욱 나쁜 색안경을 끼고 보는것이 그에게는 위험하게 보였을 수 도있겠죠.

    저는 여기서 진교수나 그 기자들이나 사실 대중들에게 어필하는 파워가 있는 사람들 즉 동급아라고 놓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솔까말 신씨명품공항패션 기사에 감정적으로 휘둘리는 상당수의 사람들을 그 기자들이 예상 안 했을리 없죠. 한 두발치 뒤에서 보면 정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기사에 '사고 조작' 당하는지 감정적으로 달려드는지, 좀 심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진교수가 한 소리 한것으로 봅니다.

    물론 몇몇집단은 대중의 관심에 돈을 버는 공인이니 명품입고 들어온 신씨가 더욱 비난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오히려 저는 왜 그가 입은 옷에 사람들은 흥분하는가? 라는 생각이 드네요.
    수수한 차림? 왜 수수한 차림이여햐 하는가? 수수한 차림이면 반성하는건가?
    한국사화가 버리지 못하는 고질적 전체주의의 또 다른 양상은 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저또한 님의 글처럼 대중의 관심을 통해 수입을 얻는 연예인, 신정환의 반성은 자신도 자신이지만 결국 국민에게 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가 하고싶은 말은 그의 반성의 자세를 그가입은 옷으로 판단하고 잣대를 들이대는것은 너무나 멍청한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