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금연을 해보려 별에 별 방법을 다 써봤지만 매번 도로묵;; 가장 중요한건 내 의지지만 이거 정말 금연이라는게 쉽지만은 않더이다. 금연을 하겠다 다짐할때 주변 사람들은 애초부터 그냥 줄이는건 어떠냐 물었지만 끊었으면 끊었지 줄이는건 대체 뭐냐;; 하면서 시건방 떨며 금연을 할 수 있다! 다짐을 했건만;; 결론은 역시나 말뿐이였다. 전자담배도 해보고 금연초도 해보고 약도 먹어 보고 말 그대로 별짓을 다했지만 다 허트로 돌아가고 금연이란걸 기껏 해봤자 한 달 안에 무너지는 결과를 매번 맛보다.

해서 생각을 바꿔봤다.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듣기로 했다. 담배를 줄이기로 말이다. 줄이고 줄이다 보면 죽기전에 언젠간 금연에 성공하겠지+_+ 그럼 이걸 어떻게 줄이나 나름 연구(?)를 해봤다. 일단 흡연량부터 봤더니 담배를 태울땐 전혀 몰랐던 사실이지만 내 흡연량은 보편적인 흡연량을 뛰어 넘는 수준이였다. 하루에 한 갑 반을 태워대니 흡연도 심각한 수준이였다. 보통들은 하루 한 갑? 혹은 반 갑을 태운다 하던데 이거 보루째 사다 놓고 펴대니 하루에 얼마 태워대는지도 몰랐던것!

그럼 하루 한 갑 반에서 어떻게 줄일것이냐! 이 역시 나름 이것 저것 생각하며 연구를 해봤다ㅋ 그리고 가장 현실적이면서 나름 규칙을 정할 수 있는 방법이 탄생했으니 이름도 붙여줬다. 바로 '정각금연법' 툭까놓고 말해 금연은 아니지만서도 위에 언급했듯 줄이고 줄이다 보면 언젠가 금연에 성공하지 않겠는가;; 이 정각금연법이란게 뭣이냐? 간단하다. 매시간 정각에 흡연을 하는 것이다. 하루 24시간 중 잠자는 시간 제외하고 제 아무리 많이 펴대봤자 하루 16~17개피를 태우지 않겠는가;; 한 갑에 20개비니 어쨌든 하루 한 갑안으로 줄이는건 성공!

한 달여 지켜본 결과 일단은 성공이다. 좀 시간에 노이로제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ㅋ 어쨌든 나름 성공이다. 이 정시금연법으로 또다른 장점(?)이 탄생했으니 일단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있고 매 시간 정각을 알 수 있다는거;; 장점 맞나?;; 여튼 나름 혼자만의 룰을 정하면서 규칙적으로 지켜 나가니 나름 보람도 있다. 여기서 또 하나의 룰을 버전업 시켰으니 바쁘든 까먹었든 매시간 정각을 놓쳤을 경우! 바로 다음 정각을 기약하는것! 이렇게 정각금연법을 지켜온 결과 흡연량은 하루 13~15개비로 줄어들고 있었다. 어쨋든 가장 중요한 결론은 하루 0개비에 도전성공 하는 것이겠지! 요즘 담배 줄이는거에 관심 많은 분들은 한 번 도전해 보세욧!

- 공사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