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전화로 상담을 하는 상담원이 잘못한 일도 아니지만서도 전화응대를 하도 황당하게 하셔서 말이지 사연 하나 올려본다. 집에 들어오니 모뎀이 병맛 넘치게 불이 오락까락 들어온다. '휴~또 인터넷 맛갔구나'생각한 후 컴퓨터를 부팅해 보니 역시나 인터넷은 먹통. 늘 변변한 확답을 듣지 못했지만 습관적으로 서비스 업체에 전화를 건다.

한가지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지금 쓰고 있는 인터넷 업체의 상담원들이 하도 상태가 안좋으셔서 급기얀 내가 직접 해결하는 방법을 여러가지 터득했으니 별에 별 방법을 써봐도 이건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 듯 하다. 그리고 지금부터 모 업체의 모 상담원과 통화한 황당한 대화내용을 풀어 본다.

때르르릉~ 때르르릉~ 띡! 저희 OOOOO는 국민을 어쩌고 저쩌고...;;
"정성을 다해 모시겠스빈다. 상담원 OOO입니당^^"
"네. 제발 정성을 다해주세요. 인터넷이 안돼서 요로콤 전화했음"
"가입자분 성함과 주소와 전화번호 좀 알려주세욤"
"휴.......;; 네네 알려드려야지요. OOO이고 OOO-OOOO-OOOO이고 서울시 OO구 OO동......."
"감사합니다. 무엇때문에 전화를 주셨졍?"
"인터넷 안된다고요+_+"
"아 제가 알아보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염"
".........................네"
"고객님?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염"
".........................네"
"고객님?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염"
"............ㅅ...ㅂ....네"
"아 고객님? 오늘 그쪽 지역에 작업이 있었는데 문제가 발생한 듯 싶네용"
"그래서요?... 흠;; 됐고 작업이 대략 언제쯤 끝날지만 알려주세요"

"저..저기 그게 업무시간이 종료되어 퇴근했구요 내일
아침에 다시 기사님이 방문...."


"뭐?????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작업이 있었는데 문제가 생겼는지 노이즈가 어쩌고 저쩌고 궁시렁 궁시렁........"
"저만 안되나요? 이 지역이 다그런가요?

"그쪽 OO동 백번대 번지가 다 그렇습니다"


"근데 나름 요로콤 문제가 심각해 보이는 상황에서 퇴근을 하고 뭐 내일 출근해서 해결해준다?"

"......네;;"


"ㅋㅋㅋㅋ 우리 상담원 아가씨가 무슨 죄임;; 수고하세요" 하고 전화를 끊었다.

오늘은 인터넷을 포기해야겠구나 싶어 씻고 밥먹고 뭘 하고 하다보니 이거 은근히 성질이 나더이다. 정 쓸 수 없을 정도의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다면 좋게 기다려줄 수 있는 문제인데 직원이 퇴근을 해서 돈내고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없다니 이런 황당한 일이 어디 있는가?ㅋㅋ 다시 전화를 걸었다.

응?! 근데 이번엔 목소리부터 뭔가 짬밥냄새가 물씬 풍긴다. 역시나 호구조사는 시작되고 뾰로뚱한 말투로 대할껀 다 대한 후 한마디 했다. "하루쯤 인터넷 못쓰는건 상관없지만 어떤 문제로 쓸 수 없는지와 정말 기사가 업무시간이 지나 퇴근한 관계로 쓸 수 없다면 이거 서비스측면에서 좀 너무한 a/s를 진행하는게 아니냐" 물었더니만 고객님 요로콤 죠로콤 따라해보세요 하더니 3분도 안되어 난 이렇게 글을 쓸 수가 있었다.

아;;; 아니;;; 아까 그 아가씨 뭥미?! ㅋㅋㅋ 쉬바 군말말고 내일 아침까지 기다리라는건 대체 뭔 개드립이며ㅋ 글케 당당하게 말하는 응대방법은 어서 쳐배웠는지ㅋㅋ 뭐 이번 짬밥 좀 되는 상담원이야 문제가 해결된게 몇 분 지나지 않았다곤 했지만 그럼 지금 현재 인터넷을 못쓰고 전전긍긍 하던 고객들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 방금 해결됐으니 방법을 알려줘야 하지 않은가? 내 살다살다 직원이 퇴근했다고 닭치고 직원 출근때까지 기다리는 a/s는 난생 처음이구려...ㅋ

- 공사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namsieon.com BlogIcon 작가 남시언 2010.01.18 22: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밌는글 잘 읽고 갑니다 ^^
    요즘은 무슨 방문a/s가 자원봉사도 아니고.. 돈 받고 하면서
    너무 고객 위주가 아닌 기업위주인거 같아요....
    저도 그런경험 많이 했엇는데...
    진짜 국토대장정해서 내일온다면 이해하겠는데 이런건 .... ㅋㅋ
    너무한거 같네요 ㅠㅠ

  2. Favicon of https://ilogin.tistory.com BlogIcon 큄맹 2010.01.18 22: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 다행히 저희집은 인터넷으론 속썩여 본적이 없어서 ㄷㄷㄷ ;;

    근데 케이블티비 망을 이용하는 쪽은 되게 저런일이 자주 있다고 하더라구요 ;;

    차라리 인터넷안되는 것 보다 전화 안되는게 낫지 이거 원 하루를 기다리라니 ㄷㄷㄷ

    전 아마 주변 집 MYLG 070 신호를 끌어다 썼을거라는 ㅋㅋㅋ

  3. mm 2010.01.18 23: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ㅡㅡ 통신 회사 직원들은 무슨 철인입니까? ㅡ.ㅡ 그 사람들도 퇴근은 해야죠..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0.01.18 23: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누가 철인이라 했수? 지들 실수인지 뭔지 한동네 수십,수백 가구가 인터넷이 불통된 상황이 벌어졌는데 비상상황으로 생각 안됌? 설사 퇴근했어도 힘들겠지만 수십,수백 가구들을 위해 다시 나와야 할 상황으로 생각 안됌?

  4. Favicon of https://ilogin.tistory.com BlogIcon 큄맹 2010.01.18 23: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생각엔 처음 상담원 분이 답변해주기 귀찮아서 그런 듯 합니다 . 무슨 회사인지는 모르겠지만요 ㅎ

    그런불통이라면 분명 야간근무 직원이 수리를 했을텐데 말이죠.

    아참 저희집은 뭔진 모르겠지만 100메가 급이더군요. 아마 광랜은 아닐껍니다 ㅋ

  5. Favicon of https://ok365.tistory.com BlogIcon 오지코리아 2010.01.19 00: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경험했답니다.
    큐릭* 라는 케이블방송사에 인터넷을 가입해서 사용중에 불통되어
    A/S신청 했더니 그런식으로 답변하더만요.
    요금은 좀 비싸지만,사후관리가 잘되는 전국구사업자 인터넷에 가입해야 되겠더라구요.
    잘 읽었습니다^^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0.01.19 00: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 역시 케이블입니다.ㅋㅋ 이 쪽이 좀 그런 듯 하네요. 저 역시 이름 있는 곳으로 갈아탄 준비를 끝낸 상황이네요. 특히나 이번 일로 더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