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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관련 온라인이 몇 장의 사진과 사연으로 발칵 뒤집어졌다. 현대자동차의 베스트셀러카 YF소나타를 구입한 한 네티즌이 차량 결함에 대해 사업소측에서 제대로 수리해주지 않고 미온적인 자세로 대처해오다 이에 불만을 품은 차주가 직접 돌로 자신의 차량을 파손하는 황당한 일이 발생했다.

오늘 오전 YF소나타의 동호회 싸이트에 이같은 차량이 파손된 사진을 올려놓은 페이지가 포탈 및 커뮤니티 등 온라인으로 급속도로 퍼지면서 급기얀 뉴스 등에 보도가 되기 시작했다. 이에 의견도 반반으로 나뉘고 있는데 한 달 밖에 안된 새차를 제 살을 깎는 심정으로 그럴 정도면 a/s에 정말 문제가 있다는 옹호하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반면, 아무리 화가 나도 이성적으로 판단해야 했다는 의견도 만만찮게 보인다. 현대차 차주들의 a/s불만은 이번뿐만이 아니였다. 위 사연의 해당 차주도 등속조인트 불량으로 교체를 했음에도 불량이 또다시 발생하였고 뒷자석 유격불량 및 도장불량 그리고 후진시에 네비게이션 불량, 후진시 미션튕김, 오른쪽 쏠림현상 등 차량 불량이 한 두 군데가 아니였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사업소 측은 해당 차주에게 미온적인 태도로 일관했고 이에 분노한 해당 차주가 자신의 차량을 돌로 파손하는 황당한 일이 벌어진 것이다.

그동안 온라인 상에서 현대자동차의 미온적인 태도들이 많은 네티즌들의 경험담으로 속속 올라온 상황이였지만 이렇다할 해결을 제대로 봤다는 피해자들을 보지 못한 상황에서 이번 사태는 적지않은 파장이 일것이란 생각이 개인적으로 예상된다. 해당 사연이 온라인상으로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상황이고 해외에도 이런 소식이 알려진다면 현대차의 기업이미지는 적지않은 지적을 받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이전처럼 그냥 넘어가기엔 상황이 일파만파 커지는게 심상찮을 정도다. 과연 현대자동차가 어떤 대응을 할 지도 관심이 높아지고 이번 문제로 현대차의 a/s의식이 변화의 전환점을 가져다줄것인지 그 여부가 상당히 주목된다.

- 공사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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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confusing.tistory.com BlogIcon Prezident 2010.01.13 20: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업소는 차주한테 친절하게 대했는데도 예민한 차주가 열받았거나, 진짜 사업소가 차주한테 미온적인 태도로 대해서 열받았거나, 둘 중 하난데 확실히 후자일 가능성이 높군요.. 자동차업체의 A/S에 대한 미온적인 태도는 마치 '일단 팔았으니까 땡이다'라는 인상을 심어주어 굉장히 열받치게 하지요. 한 나라 자동차계의 대기업이면서 이름값 못하고 미성숙한 태도를 보이니 참 한심하네요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0.01.14 08: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참 차주분도 정말 얼마나 화가 났으면 그랬을까용? 그래도 한 번 더 생각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근본적으로 정말 a/s가 문제지만 결국엔 차주만 손해잖아요;;

    • 사업소 뷁 2010.01.14 11:29  댓글주소  수정/삭제

      절때 사업소가 친절할리 없었을꺼임
      나 포항에서 클릭신차뽑았는데 뒷자석에물이새서한강됐는데 조낸 뻔뻔했음 그래서 개난리쳐도 당당하더이다
      진짜 노조믿고 너무 뻔뻔하다 포항현대사업소 진짜 뷁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0.01.14 19: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흠;; 그렇군요. 이번 사태도 포항이라고 하던데ㅋ 여튼 포항쪽은 이번 사태 덕에 좀 친절해지기는 하겠네요.

  2. 역시현대~! 2010.01.14 00: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랑스럽다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업체답다~~!!
    국내에서 조금이라도 등쳐야 외국에 퍼주지~
    내 죽어다 깨나도 현대 차는 안산다~ 물론 실수로 첫 차를 현대차 산게
    내인생 최대의 실수다~!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0.01.14 08: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현대차;; 정말 앞으로 고민거리가 많이 생길 듯~ 요즘처럼 같은 반응은 전혀 대비를 못했겠죠. 그저 순진한 호구들로만 봤다가 이제야 큰 코를 다치는 듯 하군요.

  3. Favicon of http://qwd1 BlogIcon zzz 2010.01.14 04: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차 안사고 버틴게 다행이다 ㅋㅋㅋ

  4. 미친거죠... 2010.01.14 05: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보니...국산차에 대한 불신과 불만.... 장난이 아니던걸요....

    모 방송사에서도, 국내 차량 정비소에 가서 a/s 받았는데 완전 개판인 걸로 취재됐었고....

    리콜 대상 차량이나 무료 점검/교환 대상 차량임에도, 상대 운전자가 여성이거나 잘 모르는 분들이면

    얼버무리거나 우겨서 돌려보내고, 차에 대해 좀 아는 남자같은 경우에만 군말 없이 처리해주는 장면이

    카메라에 찍혔더군요....-_- 뭐 기가차서 말이 안나오는데....보니까 미친 ...본사에서 공문을 내렸더라

    구요? ㅋㅋㅋ 그렇게 처리하라고..... 진짜 국내 제조사들 막장이죠.


    솔직히 애국타령할때가 아니죠.......국내 소비자들을 완전 봉으로 알고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0.01.14 08: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요즘 장난 아니던데요;; 저도 그 방송 본 것 같네요. 여성운전자나 외모적으로 좀 어리숙해 보이는 사람에게 눈탱이 까는거 장난이 아니더군요ㅋㅋㅋ

  5. 더웃긴건 2010.01.14 10: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부하겠다하고 매매계약서랑 인감 던져주니

    이걸 그냥 어케 받냐 .

    그럼 100원에 해라.(열받은 상태)

    그랫더니 볼펜이랑 인주 주더랍니다.

    나참... 어처구니 없는 실장이네요.

    http://www.slrclub.com/bbs/vx2.php?id=canon_d30_forum&page=1&sn1=&sid1=&divpage=483&sn=off&sid=off&ss=on&sc=off&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587152

  6. AD 2010.01.14 11: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뿐만 아니라...
    외국에도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한번 제대로 개망신 당하고 피부로 느껴봐야.....
    정신 차리죠...
    ( 머...크게 정신 차릴것같진 않지만..말이죠...)

  7. Favicon of https://louislake.tistory.com BlogIcon 홉스키 2010.01.14 12: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국산만 고집할게 아닌거 같네여. 외산에도 국산부품. 국산에도 외산부품.
    현명한 선택이 더 필요한 요즘인거 같습니다.

  8. 시뻘건 2010.01.14 15: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왜 우리나라시키놈들은 자국민들을 우습게 보는건지...
    미국이였다면..차 값안받고 새차로 주고(물론 풀옵션)...
    정말 이나라를 뜨고 싶다는 간절한 소망만이....

    앞으로 파업한데 뭐한다 하면 정말 볼만하겠네요~
    그따구로 일처리하면서 파업은 무슨~!

    전 현대차 안삽니다~! 절대로~!ㅋㅋ

  9. Favicon of https://9bong.tistory.com BlogIcon d토끼삼촌b 2010.01.14 18: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주가 오죽했어면 절케 열폭했을까요?????

    폰도 말안들어면 짱나는데.. 소나타 차 값이 한두푼도 아닌데 말이죠...d토삼b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0.01.14 19: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쵸? 입장을 바꿔보니;;; 전 뭐 못하겠지만ㅋㅋ 허나 사람이 눈돌아가면 정말 모르는 법이잖아요. 그저 해당 차주의 객기였다란 해프닝으로 끝나지 않기를 바라며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10. Favicon of https://coffeestar.tistory.com BlogIcon maximus. 2010.01.14 18: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의 써비스가 한국에서는 저정도인가요 +_+
    미국에서는 요즘 기업이미지가 나름 좋아지고 있는데...
    일본자동차가 한국에 상륙했다는데 저렇게 장사를 하면...ㅉㅉㅉ
    걱정이네요...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10.01.14 19: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에휴..;; 말도 마세요. 요새 현대차 이미지 장난 아닙니다. 사람들은 불만 가득하지만 기업과 언론은 대꾸도 없고 뭐 그런 수준이지요ㅋㅋ

  11. 최휘경 2010.01.14 22: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ㄴㅇㅇㅁㄴ

  12. sjenlwla 2010.01.15 09: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어디회사든 다 그런듯 보입니다 뭐 대우도 차 팔아놓고 수리 안해주던데요 뭐~
    앞으로 차 살때 구입 후 몇개월 또는 1년으로 해서 차 결함이 발생될 경우 무상 수리나 교환을 해준다는 각서를 받고 차를 사던가 해야지 원 안해주겠다면 안사면 되지... 중고차도 무상 수리가 있는데 신차는 왜 안해주냐고~~

  13. 희야 2013.06.14 23: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AS그게 뭐에요?
    현대는 AS라는 단어도 리콜이라는 단어도
    모르는 집단인듯
    차를 출고하고 1달도 안돼서
    방전되고 전기도 전원까지 껐는데도
    2.9아페어가 흐르고
    충전하고 20일지나서 완전방전되고
    가끔 정차중에 꿀렁꿀렁 차는 땅을파듯 드르륵 떨고 불안해서 계속 타야하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