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선두 기아의 거침없는 질주와 SK-두산의 2위 싸움, 그리고 롯데-삼성-히어로즈 등의 피튀기는 4강진출 싸움이 흥미를 더해 가는 가운데 현재 야구팬들과 야구계는 오랜만에 박진감 넘치는 순위싸움과 피말리는 포스트시즌 진출여부에 그 어느때보다 관심이 더해가고 있는 이 시점에 프로야구가 복병을 만났으니 바로 신종플루에 영향을 받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최근 부산 사직구장서 야구경기를 관람한 중학생 2명이 신종플루 확진 판정을 받아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보건당국에 의하면 28일 사직구장서 야구경기를 관람한 것으로 알려진 학생 2명에 대해 "단정할 수는 없으나 야구장에서 감염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혀 야구장 감염공포가 확산된 것!
  ▲ ⓒ koozistory

이 소식 이전에도 각 구단은 손세정제 등 신종플루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대책을 마련했지만 이번 소식으로 각 구단은 신종플루 감염공포로 인한 관중 감소현상이 벌어질까 노심초사한 모습입니다. 롯데구단은 벌써부터 전 입장객에게 마스크를 나눠준다는 소식까지 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현재 피말리는 프로야구 시즌 막판 순위경쟁에서 신종플루가 구단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팀간 이 신종플루로 인해 순위싸움에도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도 관심이 되는 부분이군요.

관중들이 밀집한 장소에서 응원가와 함께 구호 등을 외치는 야구장의 특성상 조금 위험해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제 오늘 야구중계를 보며 신종플루 확산 공포에도 전혀 아랑곳 하지 않는 야구팬,관중들을 보며 안심이 되긴 합니다.^^ 그래도 뭣보다 중요한게 야구팬 개인과 선수들의 건강이므로 관중들은 개인 위생점검에 더 신경을 써야 할 듯 싶습니다. 선수들 역시 시즌 막판이므로 팀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더욱 철저하게 점검을 해야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 공사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nettenna.tistory.com BlogIcon 넷테나 2009.09.04 09: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다수의 야구팬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기장을 찾겠지만 아무래도 영향을 미친다고 봐야겠지요. 사람이 그렇게 많이 몰리는 경기장인데요..

  2. Favicon of https://yagulog.tistory.com BlogIcon 박상혁 2009.09.04 13: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종플루로 인해서 야구관계자들 힘들겠네요
    팬들도 그렇지만 선수들도 다들 조심했으면 합니다.

  3. Favicon of https://pupil23.tistory.com BlogIcon 쏠트[S.S] 2009.09.07 16: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래도 사람이 많이 몰려 있는 곳이다 보니 더 위험할 수도 있겠지만..
    요새 같아선 뭐 안전지대가 있을까요..
    어디든 다 마찬가지..
    얼마 전 63빌딩 15층에서 신종플루 감염자가 발생해서 15층 전체가 폐쇄되는 일이 있었는데요..
    그날이 아마 금욜이었지요.
    토욜날 사람들과 63빌딩 가려고 했다가 두 친구의 극심한 반발로 무산됐었답니다.ㅎㅎ
    선수들이나 관객들 모두 조심하긴 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