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일단 인터넷에서 BJ들을 욕하는 글이 아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그들이 어떤 식으로 돈을 벌든 억~소리 날 정도로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어도 이것이 합법적이라 하면 뭐든 문제가 될 것이 없다. 그들이 선택한 방법이며 많은 수익이 있는 반면 단점도 분명 존재하리라 생각이 든다.

지금까지 간간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관련 글들을 봤으나 오늘 한 게시판에서 자세한 내용을 처음 접했다. 다름아닌 국내 인터넷 개인방송 BJ들의 수입이 억대가 넘는다는 소리였다. 헐;;; 과연 이들은 무슨 방법으로 돈을 버나 알아보니 방송을 하면서 시청자들이 아이템을 쏘는 방식인데 이 아이템이 나중엔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아니 그렇다쳐도 제 아무리 해봤자 얼마나 한다고...
하지만 아니였다. 실제로 엄청난 수입을 올리고 있는듯 하다. 한 여자BJ의 예를 들어보면 하루에 이 아이템을 현금화해 환산해보니 하루 5~6시간을 방송하고 50여만원의 수익을 올린 계산을 봤다. 하루, 것도 5,6시간에 50여만원이라ㅋ 정말 돈이 뭔지 궁금해지기 시작하는 순간이다. 앞서 말했듯 이들을 욕하는게 아니다. 분명 이들은 이러한 방법을 선택한 것이고 그에따라 단점, 대표적으로 얼굴이 팔리고 혹시 구걸하냐는 조롱도 들을 것이다. 하지만 그 댓가 치고는 상당한 수입을 올리는 것도 사실이다.

물론 모든 BJ들이 위와 같은 사항에 해당되지는 않는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곳도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한가지 예로 고수입을 얻으려면 화면과 화면이 만나는 커뮤니티 방송이므로 얼굴이 예뻐야 하지 않을까?^^ 물론 몸매도 참 착해야 시청자들이 늘 것이며 그에 따라 아이템도 팍팍~쏴주는 시스템이다. 좀 있는 집안인지 방송환경도 좋아야한다는 의견도 있다. 하지만 인간의 욕심은 끝도 없는법! 적당히 외모를 이용해야 하거늘~ 슬슬 감성적으로 접근하는 BJ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글들이 넘쳐난다.

뭔소린고 하니 눈물을 흘리며 부모님이 병에 걸렸다는 BJ가 있는가 하면 자신이 현재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며 대놓고 아이템을 쏴달라 말은 안하지만 결국 그 소리가 그 소리인 모양으로 아이템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이젠 외모는 물론이요 이빨까지 겸비해야 이 곳서 살아남는 룰이 존재해 버리고 말았다. 난 이시점에 궁금한게 있다. 지들이 뭔데 이렇게 돈을 벌어? 아니다. 이거 너무 쉽게 돈버는거 아냐? 절대 아니다. 바로 이들이 이렇게 고소득을 올리는데 세금관련 문제가 어떤지 궁금해졌다. 억대라면 소득세 또한 엄청날텐데 과연 제대로 관리가 이루어지는지 말이다.

아마도 이 개인방송국 아이템 특성이 시청자와 BJ! 즉, 개인과 개인이 해당 싸이트 안에서의 거래이므로 해당 방송국싸이트가 아이템에 관해 따로 부담하는 세금이 있을터, BJ는 완전 그냥 앉아서 돈벼락을 맞는 시스템이 아닐까 싶다. 이거 가만 생각해보니 참 쏠쏠하다.ㅋ 얼굴만 되고 말빨만 된다면 앉은자리서 그냥 억~대를 버는건 시간문제 아닐까? 하지만 뭐 능력도 없고~ 뭣보다 외모도 꽝이고~ 더 중요한건 난 남자라ㅋㅋㅋ 한편으론 부럽기도 하다. 요새 어디 돈벌기 쉽나;; 비록 얼굴이 팔리고 욕을 들을 지언정 뭐;; 세상사 돈이 다가 아니라곤 하지만 부러운건 사실이다.

소문으로만 듣다 실제 데이타를 접하고 억대의 수입을 올린다는 사실을 알게 된 지금 솔직히 많은 생각이 교차한다. 몇 일전 포털메인에 걸린 뉴스 중에 한 지하철역 노숙자가 있는데 키도 크고 꽃미남형이라며 이 노숙자를 취재한 뉴스를 봤다. 그쪽 세계에서도 뉴스타고 이슈가 되려면 외모가 받쳐줘야 하는구나~란 씁쓸함을 접했는데 이 개인방송국 세계에서도 외모지상주의가 판을 치는듯 싶다. 아직 이 개인방송국 BJ들에 관해 뭐가 옳고 그른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살짝~부러운 반면 씁쓸함 또한 같이 공존하는 것도 사실이다. 정말 억~소리가 난다.^^

- 공사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lowr.tistory.com BlogIcon 하얀 비 2009.08.26 20: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전! ㅎㅎ

    세상에 돈 버는 방법은 참 많지요. 사기나 갈취 등 범법 행위가 아니라면 어떤 방식으로 돈을 벌든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어차피 자본주의 사회고 흔히 말하듯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이니까요.

    그런데 억! 소리까지 난다고 하니 놀랍네요. 새로운 정보였답니다. 대체 무슨 아이템이죠? 전 한번도 들어가 본 적이 없어서 말이에요.
    괜히 호기심에 들어갔다가 저도 일조를 할지도..ㅋㅋ

  2. Favicon of https://taiming.tistory.com BlogIcon 기은아빠 2009.08.27 09: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러운건 사실 입니다. 쉽게 번돈 쉽게 나간다고 하지만 ... 쉽게 한번 벌어보고 싶은 생각은 누구나 있지 않을까요? 그래도 아주 조금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것은 회사에서 게임 관련 해서 방송하는 친구( 그당시 고3)를 섭외 해서 게임 방송을 한 적이 있습니다. 나름 스타라는 게임에서 입담이 있는 친구 입니다. 아직까지는 돈에 많이 연연해 하지 않아 즐겁게 촬영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 저렇게 유명한 여자분들는 아예 섭외 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 제가 있는 분야가 게임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게임 방송을 잘 하는 친구들은 나름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도 많이 보이더군요 전에 저런 방송하는 어떤 여자 분이 잠자는 방송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그분이 방송 1위를 했지요.. 자면서 캠을 돌리는데 살짝 살짝.. 그시간대 방송 순위 1위 ... 이게..현재 모습이 아닐까요? 그래서 저런 분도 억대로 버는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바른 인터넷 문화는 하루 아침이 아니라 매일 노력하면서 만들어 가야 될 것 같습니다. ^^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09.08.27 10: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게임관련 일을 하고 계시니 게임과 인터넷방송의 결합 이거 쏠쏠하군요.ㅋ 물론 이전에도 몇 번 접하긴 햇습니다만 그거야 일반인, 개인이 하는거였고 기업이 제대로 한 번 해본다면 어느정도 승부수를 띄울수 있을듯 싶습니다.ㅋ

  3. kmk 2012.06.21 17: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개수배 Naver ckmk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