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몇 일전 스킨을 통째로 교체한건 아니고 기존에 있던 스킨에서 이것저것을 살짝살짝 만져줘 블로그에 전체적인 변화를 줬다. 물론 어젠가도 비슷한 글을 하나 썼지만 그저 하루의 결과를 보고 '혹? 이럴수도?'식의 글로써 스킨교체를 한 번 고려해보십사~하고 글을 남겼으나 오늘까지 지켜본 결과 분명 스킨이나 블로그의 분위기를 살짝 바꿔주면 그에따라 애드센스 수익도 영향이 미친다는 사실을 어느정도 체감하고 있다.

기존 이곳의 분위기는 좀 칙칙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다. 하지만 이번 부분리뉴얼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화사하고 좀 젊게 바꿔봤다고 할까? 그에따라 애드센스 색상도 파스텔톤으로 살짝 바꿔가며 블로그에 전체적인 변화를 주었다. 그랬더니 놀라운 결과가;;;
  ▲ 스킨 교체 전, 후 캡쳐

일단 수익이 소폭이나마 상승한 점을 볼 수가 있다. 뭐 하루 $100 이상을 버는 분들도 있고, 하루 수십불 버는 분들에 비하면 새발에 피지만 매번 $1을 넘기지 못하고 바닥을 치던 필자의 애드센스 수익이 $1을 넘어 $2 까지 기록하는 꿈같은 순간을 맛봤다ㅠㅠ 물론 가끔 1크릭에도 단가가 쌘 로또가 터지는 날도 몇 번 있었지만 요 몇일의 결과에서 그런 현상은 없지 싶고 그저 평상시와 다름없는 클릭당 단가로 계산된 결과다.
  ▲ 이번달 현재까지 애드센스 수익

캡쳐에 보면 빨간박스 안에 날들은 다음뷰 및 메인에 운좋게 걸린 관계로 트래픽이 빵~한 날이지만 뭐 남들처럼 큰 수익 또한 없는 블로그였다. 뭐 지인이나 웹지인 몇몇들은 내 블로그 수익이 장난아니네~하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보라! 저 현실을 보라! 뭐 이 점도 공개할겸 이 글을 쓰는 이유도 있다. 여튼! 내 수익의 현실은 현재 저정도다. 뭐 나뿐이랴;; 요새 하도 단가가 떨어져 많은 분들의 공통고민 사항인듯 싶다.

여튼 빨간박스 트래픽 뻥~^^날은 제외하고 평균적으로 애드센스 하루수익은 $1도 절대 넘기지 못하는 수준인데 리뉴얼후 결과인 파란박스 안에 수익은 평균을 넘어서 뭐 비록 $1,2 이지만 눈이 땡그랗게 떠질만한 결과를 보여줬다. 오늘 현재까지 $1.45이니 오늘도 족히 $2은 넘기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이처럼 애드센스도 이제 망했구나~생각하고 혹시나 싶어 실험을 해 본 결과는 적어도 내겐 놀라움을 안겨줬다.

혹, 방문자가 평상시보다 증가하지 않았냐 물으신다면ㅋ 이전보다 줄었음 줄었지 눈에띄게 방문자 수가 높아진것 또한 없다. 결론은 리뉴얼을 계획중인 분이시라면 칙칙한 아자씨^^ 분위기 보단 좀 더 젊고 화사한 톤의 블로그 디자인을 꾸려보시는게 어떨까 생각해 보고 기왕이면 상단,하단,사이드바,위젯 등 색상들이 따로놀지 말고 전제척으로 어울릴 법한 색상디자인을 고려해 보심이 어떨까 생각해 본다.

- 공사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