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일단 왜 이게 궁금했느냐!! 과정도 웃기다능;; 일단 새벽에 작업을 하고 있는데 이어폰에서 DJ DOC의 노래 런투유가 흘러 나온다. bounce with me~ 어쩌고 해대는 노래가 참 흥겹더군요. '음;; 오랜만에 들으니 조쿤 흐흐'하다가 멜로디와 가사가 척척 감기면서 바운스? 바운스? 바운드? 바운드? 원바운드? 야구? 원바운드? 투수가 던진 바운드 된 공을 타자가 치면 어케되지?;;;; 참 새벽에 할 생각 더럽게 없습니다.ㅋㅋ 계속 작업을 마쳐가면서 이 원바운드 공이 머리속에서 떠나질 않습니다. 내 얼렁 끝내고 요놈을 알아보리라. 일단 투수가 실투던 일부러던 바운드 공을 던지면 볼인건 알겠는데;; 근데 만약 타자가 쳐버리면 대체 어케될랑가?
우왕ㅋ굳ㅋ 피카소 뺨따구 한 대 후려칠 이 그림 실력! 여튼! 먼저 말했듯 투수가 던진 공이 포수 글러브에 닿기전 땅바닥에 일단 닿는다면 때려죽인다 해도 무조건 볼입니다. 설사 이 공이 원바운드 튀기고 스트라잌 존에 정확하게 들어갈지라도 다시한번 후려치며 때려죽여도 무조건 볼이 됩니다. 하지만 원바운드 된 공을 타자가 때려낸다면 상황이 달라진다죠? 타자가 이 공을 때려낼 경우 파울을 제외하고는 무조건 인플레이 상황이 됩니다.

고로 원바운드 된 공을 타자가 쳐내고 이 공이 안타가 된다면 말 그대로 안타고^^ 이 공이 팬스를 넘어 홈런이 된다면 이 역시 말 그대로 홈런입니다. 대신 이 공이 땅볼로 처리가 된다면 역시 땅볼아웃이 되는 것이겠죠? 고로 타자가 이 공을 건드리지만 않는다면 무조건 볼이지만 이 공을 때려내 안타가 되든 아웃이 되는 인플레이가 선언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도미니카공화국 출신 메이저리거 블라디미르 게레로(Vladimir Guerrero)가 원바운드 공을 홈런으로 때려 넘겼다고 하죠? 무슨 골프도 아니고 팔이 얼마나 길면 땅볼을 걷어 올려 담장을 냅다 넘겨버릴까요?ㅋㅋ 여튼! 새벽에 뻘생각~덕분에 야구룰 하나 제대로 알았네요.^^

- 공사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