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요 몇일 콩국수를 만들어 먹는다 먹는다 하면서도 해먹질 못하던중 이웃블로거들이 점점 콩국수에 콩물에 콩잔치를 벌인 것들을 보면서 더이상 참을수 없어 드디어 콩국수를 만들어 먹었다. 콩을 사다 물에 불리고 불려놓은걸 삶고 삶은걸 다시 믹서기로 가는 작업! 여간 짜증나는게 아니다. 요샌 콩국수를 해먹기 편리하게 콩물만 따로 팔거나 아니면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기계가 있는데도 뭐 그냥;; 해먹고 싶은 마음에 하나하나 인터넷 레시피들 뒤져가며 만들어 봤다. 집 창고서 멧돌을 찾아봤는데 멧돌은 없더라능;;ㅋ 다행히 믹서기가 있어 나름 편했다면 좀 편했던 것!! 콩국수를 다 만들고나니 이거 너무 느끼한게 아닐까;; 걱정이 되어 설탕대신 굵은 소금을 뿌려 나름 맛있게 먹었다.
불리고 삶고 갈고 우여곡절 끝에 만들어낸 콩국수! 이웃블로거 져니님의 강아지 피필이도 콩국물 냄새를 맡는 모습이 사진에서 보였는데 우리집 강아지 역시 반응을 보이긴 했다. 절대 연출이 아니다;;ㅋㅋ 먹기직전 어느새 와 있길래 녀석도 함께 찰칵!! 구수한 냄새는 동물이나 사람이나 다 끌리는 모양~ 여튼!! 이렇게 시원하게 콩국수 한 그릇 만들어 먹으니 한여름에 별미는 확실하다. 먹다 넘 심심할꺼 같아 오이까지 채썰어 넣으며 후르륵~ 근데 먹고 난 후엔 조금 느낀한 것 또한 사실;; 음식점에서 파는 콩국수들은 대체 그 안에 뭘 넣었는지 참 맛있는데 요놈은 100%콩이라 먹다보면 우유에 소면 말아 먹는 기분;;; 그래도 구수하니 참~ 맛있다.ㅋㅋ

- 공사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sephia.tistory.com BlogIcon sephia 2009.07.20 21: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녁을 먹었는데... 먹고 싶소. 책임 지시오!! ㄱ-

  2. Favicon of https://sayhk.tistory.com BlogIcon 아이미슈 2009.07.20 2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건 보던중에 덜 불쌍해보이는..ㅎㅎ
    저도 며칠전부터 한번 해봐야지 하고는
    시도를 못하고 있어요..
    올여름 아직 기니 꼭 해볼참입니다.

  3. Favicon of http://wjlee4284.tistory.com BlogIcon 사이팔사 2009.07.21 08: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맛나보이는뎁슈......^^

  4. Favicon of https://coicoi.tistory.com BlogIcon 나노아 2009.07.21 09: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 어머니는 콩을 갈아갖고는 거기다가 우유를 넣어서 드시더라는...
    실제로 식당에서 먹는 맛이랑 조금 다르긴 했지만 참 맛나게 먹었었어요~!
    글을 보니 참 먹고싶어지는군요 T_T

  5. Favicon of https://pupil23.tistory.com BlogIcon 쏠트[S.S] 2009.07.21 10: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쿠지님은 진짜 음식을 잘 만드시네요~
    콩국수 국물 걸쭉하니 맛있겠어요.
    시중에서 파는 건 국물이 너무 묽어서 별루던데..
    그래도 요샌 걸쭉한 국물로 콩국수 만들어 내는 곳이 있어서 좋아요~
    아 설탕 뿌린 콩국수 먹고싶다~~

    • Favicon of https://koozistory.tistory.com BlogIcon koozijung 2009.07.21 13: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잘만들긴요ㅋㅋ 막 해먹는데요 뭐;; 제대로 꾸미고 맘먹고 하면 난리나겠죠..ㅋㅋ 아니 그전에 디카부터 구입하고 하겠지만 걍 대충대충~ㅋㅋ

  6. Favicon of https://taiming.tistory.com BlogIcon 기은아빠 2009.07.21 1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네에 콩국물 파는 곳이 있어 다행입니다.

    저녁은 콩국수로.. 어.. 그 시원한 맛.. 근무시간이 길게 느껴 질것 같습니다. ㅎㅎ

    걸죽한 느낌이 여기까지 전해 집니다. ㅎㅎ

  7. Favicon of https://rainday4u.tistory.com BlogIcon 삼킨태양 2009.07.21 21: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아..! 제가 정말 좋아하는 콩국수군요!!
    좋습니다~ ㅠ.ㅠ 조만간에 저도 해먹고 말아야겠습니다 ㅋ

  8. 홍지훈 2009.07.21 22: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예전엔 콩국수 국물이 싫었는데 고등학생되니 인스턴트보다 우리나라 음식같은게 좋아 지더니
    저도 요즘은 콩국수 얼음 넣고 먹고싶네염 ..

  9. Favicon of https://lovelyjeony.tistory.com BlogIcon ♥LovelyJeony 2009.07.23 16: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정말 해드셨네효;;
    역시 쿠지님은 대충이 없이 뭘해도 지~대로 해드시네효.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