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일단 제목만 봐서는 어이가 없죠잉? 네. 하지만, 제목 그대로 재미있는 진풍경이 벌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이유인즉, 지난 20일 2009CJ마구마구 프로야구 삼성-SK전에서 삼성이 SK에게 0-10으로 지는 바람에 라이온즈 구단측에서 '스코어보상제'라는 이벤트를 적용, 20일 입장권을 소지한 관중들에 한해 21일 경기까지 무료로 경기를 볼 수 있는 꿀맛같은 공짜 이벤트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스코어보상제란 삼성이 안방에 원정팀을 불러 10점차 이상의 참패를 당했을 경우 적용하는 이벤트로 삼성 구단에서는 경기에도 지고, 다음날 입장 수익에도 울상을 지을만한 말 그대로 손해보는 이벤트지만 입장객들에겐 재미 쏠쏠한 이벤트겠죠?
▲ 이미지 출처 - 삼성라이온즈 홈페이지 캡쳐

아니나다를까 20일 경기 SK가 8-0으로 앞선 9회 원아웃 주자 1루 상황에서 타석에 등장한 SK의 김강민 선수에게 삼성 팬들은 "홈런!!"을 외치는 진풍경이 벌어졌고, 이에 화답(?)하듯 김강민 선수는 투런포를 때려내 득점상황은 10-0 스코어보상제를 적용받을 수가 있기에 양측 팬들에게 기립박수까지 받는 웃지못할 해프닝이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이에 다음날 경기까지 공짜관람을 하게 된 팬들은 흥분에 휩싸였지만, 아쉽게도 21일에는 비가 오락가락 와서 그런지 스코어보상제를 적용 받은 팬은 고작 508명에 밖에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확률로는 11.8%만 이 이벤트를 적용 받은 것이지요. 삼성은 스코어보상제 이외에도 정규이닝이 4시간을 넘길 경우 다음 경기를 무료로 볼 수 있는 '타임보상제'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이런 이벤트를 8개구단, 전구단이 참여했음 좋겠네요.^^ 이렇듯 관중, 특히 홈팬들을 배려한 삼성 구단측의 깜찍한 이벤트가 눈에 띄는 부분이며, 이런 팬들과 구단의 사랑 덕에 삼성라이온즈의 2009년 시즌, 좋은 성적을 기대해 봅니다. 그나저나 10점차로 지고, 경기시간이 4시간 넘는다면 '스코어&타임보상제'라고 2게임 무료관람은 어떤지? 삼성구단에 조심스레 물어봅니다.^^

- 공사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삼팬 2010.03.07 20: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강민선수에게 응원을 ㅋㅋㅋㅋ
    재밌네요 하지만 마운드에 있는 투수 입장에선 많이 섭섭했겠어요
    방어율도 방어율이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