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며칠 전 광주에 다녀왔습니다. (관련링크 - http://koozistory.tistory.com/1504) 내려갈땐 생각도 못했는데 올라오면서 휴게소에 들르니 갑자기 궁금한 생각이 들었죠. 꽤 늦은 시간임에도 휴게소 직원이 참 많았습니다. 1일 2교대로 운영할꺼란 생각만 들었지, 과연 이들이 휴게소 근처서 숙식을 하는지 아니면 출,퇴근을 하는지 갑자기 궁금했죠. 그리고 만약 출퇴근을 한다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지, 그렇다면 요금은 할인을 받는지 아니면 공짜인지^^ 참 별게 다 궁금했습니다. 직접 물어보고 싶었지만 정신줄 놓은 사람으로 볼까봐 물어보지도 못하고 집에와서 정보를 수집했죠. 역시 많은 사람들이 이부분에 대해서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우선 이 직원분들의 근무시간은 1일 12시간, 2교대로 근무를 한다고 합니다. 그에따라 '기숙사'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12시간 근무는 많이 힘들겠죠. 하지만 대부분은 출퇴근을 한다고 합니다. 아르바이트 생도 많으니...가장 중요한 출퇴근은 바로 휴게소 뒷편에 휴게소 직원, 납품업자, 유사시 구급차&소방차 등이 이용하는 뒷길 도로가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이 휴게소 주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라 뒷쪽 도로는 출퇴근용으로 자가용 및 자전거, 오토바이 등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서로 마주보고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경우에는 휴게소 외곽 한켠에 지하도가 있다고 합니다. 서로 왕래가 가능하는^^ 물론 모든 휴게소가 그런건 아니라고 합니다. 같은 이름의 휴게소지만 상,하행선이 한참 떨어진 곳은 지하도 건설이 불가능 하다고....

결론은! 고속도로 휴게소의 직원들은 고속도로로 출,퇴근을 하지 않고 고속도로 뒷편의 뒷길을 이용, 출퇴근을 한다고 합니다. 이 도로는 직원들의 출퇴근 및 납품업자들이 이용하고 공공시설 및 차량등의 고속도로 진입시 이용하는 도로입니다.

곧 명절이 다가옵니다. 고속도로를 많이들 이용하실텐데요 장시간 정체로 인해 많이들 피곤하시겠지만, 휴식을 위해 휴게소를 들르실때 한번쯤 체크해보는 것도 재미(?)가 있을듯 싶네요^^ 혹... 뒷길서 어슬렁거리시다 제지를 당하실수도.....;;;;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 공사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