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모든 제품에는 유통기한이란 것이 있는데 담배는 과연 유통기한이 있을까? 수요와 공급이 원할하게 이루어지는 판매품이다 보니 지금까지 뉴스나 이곳저곳 게시판에서 썩은담배를 팔았단 뉴스를 본 적이 없다. 하지만 문득 갑자기 생각이 난것이 담배에는 유통기한이 있을까란 생각이다. 오랫동안 보관하면 혹 변질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등등 의문이 많았다.
* 걱정 안하고 피워도 된다.
* 담배는 썩지 않는다.
* 담배의 유통기한은 대략 6개월이다.


위와 같이 각종 게시판에서의 대부분 의견이다.공식적인 발표도 없고 그저 사람들의 입과 귀로 통해통해 전파된 내용이다. 하지만 자료를 검색하던 도중 이런 뉴스가 있었다.

한국담배인삼공사가 유통기간이 지나 변질 우려가 있는 담배 9천여억원 어치를 군과 경찰 등에 납품한 것으로 드러났다. 2일 한국담배인삼공사가 국회 재경위에 낸 국감자료에 따르면 공사쪽은 96년 6월 ..유통기간(6개월)이 ..지난 재고 담배 41만6350갑(8966만5천원 어치)을 군·경 및 외항선원용으로 판매했다. 이들 담배는 `글로리' 등 7종인데 이 가운데 군·경 보훈용은18만1980갑, 외항선원용 23만4370갑 따위로 각각 나타났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김재천 의원은 “공사쪽의 이런 행위는 유통기간이 지난 담배는 기술감식을 통해 폐기처분하거나 담배원료로 재사용하도록 한 담배판매관리규정 등을 위반한 것”이라며 경위를 추궁했다. 담배인삼공사 관계자는 “유통기간(6개월)이 지난 담배를 판 것은 사실이나, 자체 품질검사 결과 품질에 전혀 이상이 없어 판매했다”고 말했다

담배도 변질이 된다는 것이다. 담배인삼공사에서는 10~12개월이 지나면 부적격판매로 교환 해준다는 내용의 글도 보았다. 담배는 제조한 날로부터 가장 가까이 태우는게 맛이 제일 좋다고 한다. 그리고 담배의 유통기한이 본격적으로 명시된 제품이 출시를 했다.

세계적인 담배회사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는 주력 브랜드인 던힐 신제품에 소비권장기간(Best Before)를 표기한 뉴 던힐 D-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권장기간이란 제품 제조월로부터 6개월의 기간을 표기한 것으로, 소비자들이 D-시리즈의 맛과 향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도입됐다. 케이스 옆면에는 권장기간과 함께 제조년월도 함께 표기된다.BAT코리아 관계자는 “고품질 블렌딩과 독특한 필터가 만들어낸 D-시리즈 고유의 맛을 생산 후 빠른 시간 내에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소비권장기간을 표기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렇다 담배에는 유통기한이 있었다. 종합해 보자면 담배인삼공사에서는 10~12개월이 지나면 부적격판매로 교환 해준다. 대충 8개월정도까진 될수 있으나, 그래도 6개월 넘은것은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봐야겠다. 그리고 그 유통기한에 명시된 제조일로부터 가장 가까운 날에 태우는 담배 맛이 제일 좋다는 것도 알 수 있다. 반대로 제조일과 떨어지면 마른장작 냄새를 낸다고 한다. 뭣보다도 담배의 유통기한이고 뭐고^^ 건강을 위해서라면 금연을 해야겠지만, 문득 갑자기 생각난 의문이 너무도 궁금해 조금은 다루기 부담스러운 담배에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봤다.

- 공사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금연16년째 2008.10.03 17: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항상 궁금했는데 유용한 정보네요^^

  2. Favicon of https://cinemate.tistory.com BlogIcon 강백약 2008.10.03 18: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담배도 유통기한이 있었군요...

    근데 이 글을 읽으면서 제 옆에 있는 '레종'을 살펴봤는데 왜 제조일자가 없을까요??

    설마 레종만 유통기한 무한대???

  3. 김중환 2008.10.04 11: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로운 정보를 알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