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코갤수사대' 혹은 '코정원'이라는 말을 들어봤는지? 일단 코갤은 국내 최대 인터넷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라는 곳에 코메디 프로그램 갤러리 말하는 곳이다. 원래 갤러리 특징이 TV속 코메디프로그램들에 관한 토론의 공간인데 디시의 전 갤러리가 그렇듯 토론은 무슨;;ㅋ 그저 인터넷 개구쟁이들이 모여 잡담을 나누는 곳이지만 그렇다고 코갤을 절대 무시하지는 못한다.

이유인즉, 현재 사실상 국내에 방송 및 이슈 떡밥들이 코갤을 거치거나 이곳서 생성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죽하면 양질의 떡밥을 먼저 낚고자 기자 까지 상주하고 있는 곳이기도 할까? 이런 코갤에선 도를 넘는 인신공격 및 지나친 의견들이 간혹 보이지만 때론 경찰보다도 더 뛰어난 정보력에 놀라움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리하여 붙여진 이름이 코갤수사대 혹은 코정원이라는 별명이 붙은 것! 얼마전 동영상 한 편에 인터넷이 발칵 뒤집혔다. 영상속 내용은 요즘 사회문제로도 지적받고 있는 도를 넘은 졸업식 풍경에 관한 영상인데 20여명의 학생이 한 여학생을 두고 교복을 강제로 벗기며 케챱 등을 뿌리는 등 피해자 학생을 집단 괴롭히는 영상이 공개돼 네티즌들에게 충격을 줬다. 옷이 벗겨진 피해학생은 교복의 일부로 몸을 가렸지만 이마저 빼앗으며 웃으며 조롱하는 영상이라 충격을 준 것! 한참 피해를 당한 후 몸을 억지스레 감추며 황급히 자리를 떠나는 모든 과정이 동영상 속에 고스란히 남겨진 것이다.

이 해당 영상은 실제로 이 지역 동네주민이 촬영한 것이고 이 영상을 본 많은 네티즌들은 가해 학생들의 처벌을 강력히 요구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에 디시 코갤러들이 발벗고 나선 것이다. 경찰의 신속한 수사를 요구하고자 인터넷상 해당 사건의 모든 정보를 캐내다가 해당 영상속 지역이 어느곳인지를 밝혀낸 것이다. 이들은 영상 속 화면의 지역과 Daum지도 로드뷰 등을 이용 일치하는 지역을 찾아냈으며 사건발생 지역 근처에 모 중학교 졸업생일 것이란 단서까지 밝혀낸 것이다. 이에 관할경찰서 역시 해당지역이 일치되는 것으로 판명나면 수사를 나설 방침이였고 조금전 보도에 의하면 정식으로 수사에 착수를 했다는 소식이 있었다.

- 공사중 -


티스토리 툴바